남승헌 폴루스바이오팜 대표이사가 회사의 전환사채(CB) 발행에 직접 참여하고 회사 주식을 장내 매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바이오시밀러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폴루스바이오팜은 이날 유진저축은행 외 5곳을 대상으로 120억원, 남 대표를 대상으로 60억원의 전환사채 발행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총 조달 금액은 180억원이며 조달 자금은 바이오시밀러 사업과 신공장 준공 마무리에 사용될 예정이다.
남 대표는 폴루스바이오팜 주식 1만3900주도 장내 매수했다. 남 대표 개인 자격으로 진행한 최초 지분 취득이다. 현재 폴루스바이오팜 최대주주는 폴루스홀딩스로 지분율 22.74%를 보유 중이다. 남 대표는 폴루스홀딩스의 최대주주다.
그는 바이오시밀러 및 CMO(위탁생산)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고자 전환사채를 통한 지분 확대와 장내 주식 매입을 진행했다. 특히 최근 반기검토의견에서 견해 차이를 보였던 매출인식 문제가 자회사 지티에스(GTS)코리아와의 합병으로 해소된 만큼 바이오시밀러 사업의 성공적 안착에 집중할 계획이다.
그는 "지난 17일 자회사와의 합병을 통해 반기검토의견과 관련된 근본적인 원인을 모두 해결했다"며 "반기검토의견 이슈가 해소된 점과 향후 기업 성장 기대감이 다수 기관들의 이번 전환사채 참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밝혔다.
이어 "바이오시밀러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 중이며 다음달 예정된 신공장 준공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이라며 "책임경영 강화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추가 주식 매입도 고려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