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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의 창호, 바닥재, 벽지, 단열재, 합성목재 등 건축자재가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LG하우시스는 17일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발표한 ‘소비자가 뽑은 2018 올해의 녹색상품’에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소리잠 바닥재, 지아벽지 시리즈(디아망, 지아프레쉬·패브릭), 건축용 단열재, 합성목재 우젠퀵 등 6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아소리잠 바닥재와 건축용 단열재 등 2개 제품은 5년 연속 수상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수퍼세이브 창호와 지아프레쉬·패브릭 및 합성목재 우젠퀵 등 3개 제품은 3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됐다.지난 5월 출시한 프리미엄 벽지 ‘디아망’도 국내 ‘환경표지인증’과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을 획득하는 등 뛰어난 친환경성을 갖췄다. 지아벽지 시리즈 모든 제품이 녹색상품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수퍼세이브 창호와 건축용 단열재는 에너지 절감 성능 면에서, 합성목재 우젠퀵은 친환경성과 시공 편의성에서 각각 좋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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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아소리잠은 실생활 경량소음 저감 기능뿐만 아니라 식물 유래 성분을 표면층에 적용하고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줄이는 등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평가 대상 중 가장 많은 소비자 득표를 기록한 제품에 주어지는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2008년부터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시상이다. 올해는 전문가 검토 및 전국 20여개 소비자환경단체와 200여명의 소비자 패널, 소비자 투표단의 평가 과정을 거쳐 녹색상품을 선정했다.
박귀봉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상무는 “최근 주거공간의 안전성, 친환경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져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 스스로 검증하는 적극적인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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