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기내식 공급과 관련해 혼선이 빚어진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김 사장은 3일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글'을 올리고 이번 기내식 공급과 관련한 일련의 과정들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김 사장은 "생산된 기내식을 포장하고 운반하는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혼선이 발생했다"며 "불편을 겪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또 "신규 선정한 케이터링 업체의 공장이 완공을 앞두고 화재가 발생했다"며 "불가항력적인 재난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노력했고 대체 업체를 통해 적정 기내식 생산 능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회사의 인력과 자원을 집중 투입해 시행 초기의 오류를 현저히 줄여나가고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정상적인 기내식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저를 비롯한 아시아나항공 모든 임직원은 하루 속히 기내식 서비스가 안정화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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