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대북정책 수혜로 저가매수 기회
프로스테믹스, 줄기세포 발모치료제 효과 확인
◆김병전=SK이노베이션
정제마진 초강세와 유가 상승 등으로 정유업이 호황을 누릴 것이란 전망에도 그다지 크게 상승하지는 못했지만 박스권 등락의 모습은 보여 주고 있다.
향후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실적은 매출 13조7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약 8000억원으로 19%가량 감소해 컨센서스 수준의 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원화강세는 영업이익에 부정적이지만 재고평가로 인해 분기 실적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본다. 배터리 사업의 경우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수익성이 개선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판단한다. 목표가는 22만원 정도 예상한다.
◆이헌상=현대건설기계
최근 발표된 실적 및 일련의 정책적인 이슈를 생각해 본다면 지금이 저렴하게 매집할 수 있는 기회다.
1분기 매출 9305억원(전년 동기 대비 +44%), 영업이익 618억원(+58%)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했다. 현대건설기계의 주 매출처는 중국에만 국한되지 않고 신흥국에 다변화돼 있다. 과거 중국에서 16%에 달했던 시장점유율이 지난해 2.5%를 바닥으로 회복 중이며 최근 들어선 가격 측면에서 성장 또한 기대하고 있다.
유가 상승에 따른 중동 인프라 확대, 본격화되고 있는 중국 일대일로(육·해상 실크로드)정책, 새로운 시장이 열릴 것으로 보이는 대북정책 등에 따른 향후 성장성이 더욱 기대되는 종목이다. 21만~23만원 선을 목표가로 제시한다.
◆권태민=프로스테믹스
프로스테믹스는 균등한 품질을 가진 인체유래 지방줄기세포 배양액을 대량 생산하는 특허를 획득,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배양액을 상용화한 기업이다.
이 특허를 통해 무혈청·무항생제로 성장인자 단백질(AAPE)을 대량 생산해 피부와 모발의 재생을 유도하는 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AAPE는 미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30여 개국에 판매 중이며 특히 일본에서는 500여 개 병·의원에서 시술에 사용되고 있다.
또 화장품 브랜드 ‘302WHITE’는 작년 12월 중국 타오바오에서 세 차례 완판을 기록하며 이후 거래 업체 수가 100곳으로 증가하는 등 해외에서 먼저 인기를 얻고 있다. 목표가 1만5000원, 주가 하락 시 9000원을 손절가로 제시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을 설치한 뒤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BEST 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