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29일부터 6월 8일까지 경기도 귀어희망자 및 양식창업자를 대상으로 ‘내수면 양식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발표했다.
교육은 양식장 운영에서 꼭 알아야 하는 양식 기초내용을 이론과 실습 교육 및 현장 방문의 형태로 실시하며 2기에 걸쳐 각각 3일간 진행된다.
교육 세부내용은 내수면 양식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 내용으로 양식개론, 사료와 영양, 질병관리, 먹이생물 배양, 어종별(다슬기, 미꾸리) 종자생산기술 등이다.
교육 대상인원은 각 기수별 20명씩 총 40명이고 신청방법은 현장접수 및 이메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산물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구소는 1990년 양식기초반 교육을 개설해 현재까지 36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경기도 양식업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박영일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양식기초반 교육을 통해 예비양식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전문기술을 전수하고 경쟁력을 갖춘 경기도의 양식 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i> 수원=</i>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