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여섯 멤버가 황치열-김영철과 함께 치열하고 처절한 ‘행사의 달인’ 도전기를 펼치며 안방극장을 웃음으로 초토화시켰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1박 2일’ 코너 시청률은 11.7%(전국 기준)로 동시간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기록, 변함없이 주말 저녁시간을 지키는 최고의 예능 프로그램을 입증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김준호와 데프콘이 가방 판매하는 장면으로 12.9%(수도권 기준)을 기록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연출 유일용/이하 ‘1박 2일’)에서는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준영이 황치열-김영철과 함께 경기도 일대를 아우르는 ‘행사의 달인’ 첫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 날 여섯 멤버는 오프닝과 함께 직접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드리러 간다는 ‘행사의 달인’ 콘셉트를 전해 듣고 앞으로 펼쳐질 고생길을 예감했다.
이때 유일용 PD는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특별한 행사의 달인을 모셨습니다”라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고 빅뱅, 싸이 등 모두의 뜨거운 기대 속에 ‘SNS 팔로어 TOP3’ 황치열과 ‘2018 상반기 트로트 음원 1위’ 김영철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여섯 멤버들은 첫 번째 행사에 앞서 김준호-데프콘-김종민이 김영철과 한 팀, 차태현-정준영-윤동구가 황치열과 한 팀이 됐다.
‘행사의 달인’ 자리를 걸고 펼쳐진 황치열팀vs김영철팀의 행사 전쟁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금치 못하게 했다.
첫 번째 행사에서 멤버들이 만나게 된 관객은 유치원생 100명. 병아리 같은 유치원생들의 종잡을 수 없는 매력과 그들의 원픽이 되기 위해 재롱을 부리는 멤버들의 모습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특히 유치원생들과 함께 하는 ‘춤추는 바구니 농구’에서는 정해진 룰은 전혀 신경쓰지 않은 채 마음껏 선을 넘나들며 바구니에 공을 집어넣는 유치원생들의 통제 불가능한 해맑은 모습이 시청자들의 입가에 엄마미소를 짓게 했다.
이어 두 번째 행사로 구청에서 주관하는 사랑 베푸미 나눔 행사에 나서게 된 멤버들은 폭발적인 승부욕을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행사에 앞서 여섯 멤버와 황치열-김영철은 제작진으로부터 나에겐 필요없지만 상대방에겐 필요한 물건을 갖고 오라고 제안받은 상황.
이에 공연 의상에서 블루투스 키보드 세트, 두피 마사지기, 신발, 포장도 뜯지 않은 컴퓨터 모니터까지 멤버들의 성격만큼 다양한 물건이 등장했다. 이와 함께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가게 된 황치열팀과 김영철팀. 멤버들은 쌍둥이처럼 닮은 초등학생부터 얼굴만 마주쳐도 꺄르르 웃음을 터트리는 여고생까지 연령을 초월한 시민들의 픽을 받기 위해 현란한 말솜씨를 앞세운 열혈 호객행위로 발길을 끌어당겼다.
김영철팀은 ‘막내라인’ 정준영-윤동구의 꽃미모와 황치열의 말재간, 차태현의 푸근 매력에 위기감을 느끼게 됐다. 급기야 김종민은 김준호가 내놓은 앵그리버드 의상을 입고 판매에 나서는 등 찾아가는 서비스로 판로를 모색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시민들의 배꼽을 잡게 했다.
그런 가운데 ‘행사의 달인’ 황치열과 김영철은 하드캐리 활약으로 ‘1박 2일’ 시청자들의 마음에 입주하는데 성공했다. 황치열은 꽃미모 뺨치는 꿀보이스와 능청스러운 입담으로 시민들을 유혹했다. 특히 애절한 무릎 꿇기를 시작으로 시민들과의 셀카 본능, 고음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핏대 열창, 마이크 넘기기까지. 달인의 기술 4단계를 선보이며 그가 왜 SNS 팔로워 5백만명을 거느린 국내 TOP3이자 행사의 달인인지 엿보게 만들었다.
또한 김영철은 1분 1초 비지않은 오디오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유치원생들의 반전 원픽을 받아 김영철표 마성의 수다 본능 위력을 제대로 입증했다.
한편,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준영과 함께 하는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은 매회 새롭고 설레는 여행 에피소드 속에서 꾸밈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주말 예능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