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 제품 개발… 디자인·UX에 강점”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업체인 브런트는 카카오벤처스와 네이버에서 총 15억원의 공동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런트는 IoT와 관련한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운영서버 등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를 창업한 남찬우 대표는 네이버와 현대카드에서 사용자경험(UX)과 디자인 분야의 총괄 책임을 지냈다.
이정안 네이버 투자개발 리더는 “브런트는 자체 기술력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사용성을 고려한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평가했다.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파트너는 “스마트홈 시장은 대중화 단계에 접어들었지만 가격, 디자인 등의 측면에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은 제한적”이라며 “이런 수요를 채워주는 브런트의 전략은 스마트홈 시장의 미래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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