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 부문
밀폐용기 이어 쿡웨어도 불티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15년 연속 1위, 주방용품 부문 2년 연속 1위에 꼽힌 락앤락은 ‘가치 있는 제품은 세계 어디에나 통한다’는 믿음으로, 최고의 품질을 향한 락앤락만의 원칙을 지켜왔다.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하는 제품정책으로, 먹거리에 대한 불안을 용기에서부터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트라이탄이라는 신소재를 활용한 ‘비스프리(Bisfree)’와 내열유리 소재의 ‘오븐글라스’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특히 그 중에서도 신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는 락앤락 쿡웨어는 베트남 자체 생산설비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빠른 수급력이 장점.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전속모델로 기용함으로써 락앤락 쿡웨어가 시장의 주목을 끈 계기가 되었으며, 최고의 가성비 제품으로도 입소문을 타며 국내 시장에서 전성기를 맞고 있다.
락앤락은 소비자들에게 매일 부담 없이 쓸 수 있으면서도 우수한 기능을 갖춘 쿡웨어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하드아노다이징 공법’을 도입했다. 락앤락의 대표 쿡웨어인 ‘하드앤라이트’, ‘미니멀 시리즈’, ‘투핸즈 살롱’ 등 락앤락 쿡웨어는 하드아노다이징 처리를 통해 품질 향상 및 고객만족을 이뤄낸 것이다. ‘하드아노다이징(Hard Anodizing Treatment)’이란, 항공기나 건축물 등의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고도의 기술로, 우수한 알루미늄 원재료를 산화시켜 세라믹처럼 단단한 알루미나 보호막을 생성, 가벼우면서도 단단하고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특수 공정이다.
최근 락앤락은 밀폐용기를 넘어 쿡웨어 제품으로 주력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주방용품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락앤락 쿡웨어는 밀폐용기와 보온병 등 음료용기에 이은 차세대 주력 아이템으로 부상했으며,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을 보유한 후속 제품들도 속속 선보이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15년 ‘쿡방(요리+방송)’이 불러 일으킨 ‘집밥’ 열풍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백종원’을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했다. 그 결과 하드앤라이트의 경우 ‘백선생 프라이팬’, ‘백종원 웍’이라는 애칭이 탄생함과 동시에 품절 사태가 벌어졌다. 2015 연매출이 2014년 대비 무려 1312%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