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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 라네즈로 호주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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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입점
연 7조원 시장에 도전장



[ 민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로 호주에 처음 진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라네즈를 시작으로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등을 호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4일 호주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에 있는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13곳에 라네즈가 입점했다고 발표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라네즈를 시작으로 아모레퍼시픽만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호주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해외 신규 시장을 꾸준히 개척해 ‘원대한 기업’이라는 회사 목표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호주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7조원에 달하고 매년 5%씩 성장하고 있다. 1인당 화장품 소비액은 세계 5위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라네즈를 호주 시장의 첫 브랜드로 선택한 것은 자외선이 강한 기후와 소비자 특성 등을 고려해서다. 호주인들은 강한 햇빛 때문에 자외선 차단과 보습 관리 등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 ‘워터뱅크 에센스’ 등 보습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라네즈가 통할 것으로 판단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몇 년 전부터 호주 시장에 관심을 갖고 시장조사를 해왔다. 올해 초엔 호주 화장품 전문점 ‘메카’에서 리테일 마케팅을 총괄해온 캐롤라인 던롭을 첫 호주 법인장으로 선임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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