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1.90

  • 0.85
  • 0.03%
코스닥

723.52

  • 3.89
  • 0.54%
1/4

평창올림픽 임효준 쇼트트랙 1위 덕 톡톡히 본 '광고 금메달' 어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SBS, 평창올림픽 금메달 직후 '광고 시청률' 1위
쇼트트랙 남자 1,500m 임효준 선수 금메달 직후, 광고시청률 무려 17.37% 기록



평창 동계 올림픽 대한민국 첫 금메달리스트 임효준 선수의 덕을 광고주들도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SBS는 지난 10일 임효준 선수가 금메달을 딴 쇼트트랙 남자 1,500m 금메달 확정 경기 직후 '광고 시청률'에서도 놀라운 수치를 기록했다.

이 날 경기 직후 SBS의 광고 시청률은 무려 17.37%(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14.59%의 KBS, 12%의 MBC를 제쳤다. 특히 광고주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2049 광고 시청률도 10.25%(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5.19%의 KBS와 5.02%의 MBC 대비 두 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특히 2049 광고 시청률 10%는 시청률 20%를 넘는 SBS '미운우리새끼'의 1부 직후 광고 시청률(7%~9%)보다도 높은 수치여서, SBS 금메달 중계에 쏠리는 시청자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