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109㎡ 소형부터 중대형 총 9개 주택형… 선택 폭 넓혀
4베이 판상형 구조에 ㄷ자형 주방·알파룸·세대분리형 등 적용
욕실바닥 난방·미세먼지 센서 등 설치 … 높은 조경률로 쾌적성 높여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특화설계와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공급된다. 수요자를 배려한 다양한 평면과 실용성 높은 설계가 적용되고 입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최첨단 시스템이 갖춰진다.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요소를 갖춘 단지다.
바로 현대산업개발이 이달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A26블록에 선보이는 ‘운정신도시 아이파크’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30개 동, 전용면적 59~109㎡ 총 3042가구로 운정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구성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파주운정주택사업(주)가 시행하는 만큼 전용 85㎡이하 2505가구는 국민주택으로, 전용 85㎡초과 537가구는 민영주택으로 공급된다.
주택형은 전용 △59㎡A 247가구 △59㎡B 53가구 △84㎡A 1462가구 △84㎡B 368가구 △84㎡C 375가구 △98㎡ 162가구 △109㎡A 162가구 △109㎡B 113가구 △109㎡C 100가구 등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5년 동안 운정신도시에서 공급된 단지들이 전용 85㎡이하 중소형 위주로 공급되다 보니 전용 85㎡ 초과의 중대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특히 입주 10년 이상된 기존 운정신도시, 교하지구 등의 중대형 거주자들의 갈아타기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지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운정신도시 아이파크는 실용성 높은 평면설계가 적용된다. 4베이 판상형(일부세대) 중심 평면에,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형 주방 배치,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붙박이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 등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성 높은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 59㎡A의 경우 4베이 판상형 맞통풍 평면 구성에 ㄷ자형 주방배치로 효율적인 동선 활용이 가능하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도 갖췄다.
84㎡A 역시 4베이 판상형 평면에 와이드한 거실 설계, 대형드레스룸, 자녀방 붙박이장(1개소) 등 개방감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주방과 현관 사이의 알파공간을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별도의 방이나 주방 더블팬트리로 이용할 수 있다.
4베이 판상형 평면 구조인 전용 98㎡는 주방 알파공간과 안방 드레스룸 부분을 합쳐 별도의 방으로 사용하거나 대형드레스룸+팬트리, 주방더블팬트리 등 3가지 중 평면선택이 가능하다.
전용 109㎡B와 109㎡C는 파주시 최초로 세대분리형 설계가 적용된다. 별도의 출입문을 갖추고 있어 2세대 분리가 가능하다.
실내에는 최첨단 시스템이 장착된다. 우선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조명, 가스밸브,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디지털 도어록, 원격검침시스템, 가스입상관 도둑방지 방범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욕실바닥난방 등을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과 편리함에 신경을 썼다.
특히 홈네트워크 시스템의 경우 거실의 월패드와 방에 설치되는 다기능 스위치로, 조명의 색 온도 조절과 밝기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얼을 갖추게 된다. 2017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유니버셜디자인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디자인과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돼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산업개발(HDC) 사물인터넷(IoT) 시스템과 연동돼 전열교환기 및 에어컨·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단지 내 설치된 가로등에도 미세먼지 표시등을 내장하여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최대 약 100m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가구별 채광, 소음, 사생활 간섭을 최소화 했다. 주차장도 가구당 1.51대(총 4610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입주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가 가능하다.
랜드마크급으로 지어지는 만큼 단지내에는 다채로운 조경시설과 생활가로가 조성된다. 조경면적이 약 45%로 단지의 절반 가량이 조경시설들로 채워진다.
단지 곳곳에 △클라우드파크 △그린힐파크 △갤러리파크 △에버그린파크 △피크닉파크 △힐링파크 △플레이힐파크 △멀티펀파크 등 8개의 생활밀착형 테마공간이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 및 상업시설 등과 연계되는 △월컴애비뉴 △파크애비뉴 △클라우드애비뉴 등의 특화가로도 마련된다.
단지 중심부에 1.1㎞의 커뮤니티링 단지 순환로와 단지 외곽선을 따라 1.7㎞ 길이의 단지순환형 건강산책로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조경시설을 감상하며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비규제지역에 속해 있는 것도 운정신도시 아이파크의 장점이다. 현재 운정신도시 아이파크의 경우 분양권 전매제한이 1년이다. 소유권 이전등기시까지 전매가 불가능한 규제지역(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에 비해 전매 기간이 짧은 셈이다. 여기에 대출 한도도 LTV 70%, DTI 60%가 적용돼 규제지역(투기과열지구 40%)에 비해 높아 수요자 부담도 덜하다.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 메인 자리에서 공급되는 가장 큰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특화설계를 적용했다”며 “운정신도시의 미래가치와 교통, 교육, 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 이용도 수월해 좋은 청약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파주시 미래로 396(야당동 1002번지)에 12월 중 개관될 예정이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