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 토목도시공학부 권대영 교수(오른쪽)와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 이규호 교수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두 교수는 14일 서울 코엑스 Hall A에서 열린 ‘제18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중소기업 기술혁신과 산학연 융합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권 교수는 여과를 이용한 상·하수처리 이용 기술 개발 등 활발한 연구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대한상하수도학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권 교수는 “지역기업의 기술개발과 사업화에 작은 힘을 보태 왔고, 앞으로도 관련 산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ICT와 ICT융합기술 분야 산학연협력 기술연구 개발등 많은 연구를 수행해오고 있다. 한국정보통신학회와 한국정보기술학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교수는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통한 국가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이러한 국가적 사명을 실질적으로 주도해 나갈 역량있는 젊은 공학도 양성을 위해 활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널리 알리고 기술혁신에 노력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여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