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혁신도시 블루아
제주도 개발의 핵심 지역인 신서귀포의 중심지에 한국토지신탁이 생활형숙박시설 ‘제주혁신도시 블루아’를 분양 중이다.
한국토지신탁이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동 745-6번지에 공급하는 ‘제주혁신도시 블루아’는 지하3층~지상10층, 총 267실, 전용면적은 27~29㎡로 소형평형대 중심으로 조성된다.
최근 정부는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 등을 선별해 부동산시장 집중단속에 나섰다.
하지만 ‘제주혁신도시’는 부동산대책의 비규제지역인 제주도 서귀포시에 자리한다.
특히 서귀포시는 제주도 개발의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어 부동산대책 발표 후 투자자들의 문의가 대폭 상승한 지역으로 꼽힌다.
또한 이번 대책에서는 아파트를 포함해 투자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오피스텔도 규제를 가했다.
특히 투기과열지구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해당 지역 거주자에게 최대 20%를 우선 공급 해야 하며, 100실 이상일 경우 입주 때까지 분양권 전매도 제한돼 투자가 어려워진 상황이다.
이러한 이유로 투자자들은 아파트나 오피스텔을 제외한 수익형 상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생활형숙박시설인 ‘제주혁신도시 블루아’는 기존의 투자처를 대체할 수 있는 틈새 투자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제주혁신도시 블루아’는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제주 서귀포시는 각종 개발을 통해 ‘제주혁신도시’로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우선 종합 위락관광단지인 ‘중문관광단지’, 첨단 의료복합단지 ‘제주 헬스케어타운’이 조성되며 세계적인 호텔과 쇼핑, 의료, 카지노 등을 갖춘 ‘예래 휴양형 주거단지’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또 군사기지인 동시에 크루즈선이 드나드는 ‘제주 민군복합형관광미항’ 사업도 완료돼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뿐만 아니라, ‘제주 제2공항’과 ‘제주 영어교육도시’도 서귀포에 들어선다. 제2공항이 2025년에 개항되면 약 4만여 명의 근로인원이 확보될 것으로 예측되며, 국제학교와 영어교육센터 등 국제교육시설을 갖춘 ‘제주 영어교육도시’에는 약 2만명이 상주하게 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한편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제주혁신도시 블루아’의 견본주택은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동 1524-5번지에 위치한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