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3.06

  • 17.30
  • 0.69%
코스닥

692.00

  • 1.15
  • 0.17%
1/3

[주목! 이 상품] 취업·결혼땐 우대금리 '2030 적금'… 유류세 환급·주유 할인 '경차 카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김순신/윤희은 기자 ] 가을을 맞아 선택의 폭을 넓힌 이색 상품이 금융권에서 줄줄이 나왔다. 신한은행은 가맹점 사업자를 위한 비대면 대출을 내놨고, 부산은행은 취업이나 결혼을 하면 우대 금리를 적용하는 2030세대 전용 적금을 출시했다. 롯데손해보험은 일반 가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물 피해를 보장하는 보험을 선보였다. 외국 맛집 등 해외 음식업종 전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최대 20%를 포인트로 되돌려주는 하나카드의 신상품도 눈에 띈다.

국민은행 ‘KB주거래고객 우대대출’

KB금융그룹 우수 고객 서비스인 ‘KB스타클럽’의 골드스타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대출상품. 별도의 소득 및 재직 확인 절차 없이 국민은행 거래 실적만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대출 한도는 5000만원이다. 365일 24시간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69%(우대금리 포함)다.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 금리(최고 연 0.9%포인트) 및 KB스타클럽 고객 등급에 따른 우대 금리(최고 연 0.5%포인트)를 적용해 최고 연 1.4%포인트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가맹점사업자대출(SOHO 스피드업)’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인 ‘신한S기업뱅크’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받을 수 있도록 한 상품. 신한은행이 지난 7월 도입한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을 적용해 사업자등록증,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가입 가능하다. 약정 서류까지 모바일에서 모두 작성할 수 있다. 신한카드 가맹점 결제계좌 또는 G마켓·옥션·11번가 정산금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개인사업자만 이용할 수 있다. 매출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기존 대출보다 최고 1%포인트의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BNK청춘공감적금’

2030세대를 위한 특화상품. 기본 금리는 가입 기간에 따라 연 1.60~1.80%다. 각종 우대 금리를 더하면 최대 연 2.6%까지 올라간다. 우대 금리는 입학, 취업, 창업, 결혼, 출산 등 각종 기념비적인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적용된다. ‘청춘공감 이벤트’로 규정한 이 같은 일이 생기면 0.2%포인트, 거래 실적에 따라 0.6%포인트 등 최고 0.8%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금액은 최소 5만원 이상 최대 100만원 이하다. 가입 기간은 12~36개월이다.

대구은행 ‘특판DGB함께예·적금’

예금한도 5000억원을 소진할 때까지 한시 판매하는 특판 상품. 대구은행 전 지점 영업점 창구에서만 판매한다.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계약 기간은 1년이며 예금은 1인당 100만~5000만원 한도를 적용한다. 적금은 1인당 월 입금액 10만~50만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예금 연 1.51%, 적금 연 1.56%)에 창립 50주년 기념 특별이자율을 적용해 최고 연 0.4%포인트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 ‘우리동네착한재물보험’

롯데손해보험이 독립법인대리점(GA) ‘메가주식회사’와 손잡고 내놓은 화재보험. 재산손해와 상해는 물론 배상책임, 비용손해 등 다양한 위험을 보장한다. 이 상품은 일반 가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물위험과 화재배상책임, 임차자 배상책임 등 다양한 배상책임까지 보장한다. 가입한 피보험자 본인뿐만 아니라 피보험자가 대표자로 등록된 사업장에 속한 종업원에게 발생한 상해도 보상해준다.

동양생명 ‘(무)수호천사온라인꽉채운암보험’

온라인 가입 전용 암보험 상품. 해지 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가 20% 싼 무해지환급형과 순수보장형 등 두 종류로 나왔다. 기존에 소액 암으로 분류되던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일반 암과 동등하게 보장해준다. 가입금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고액 치료비 관련 암을 진단받으면 5000만원을 지급하고, 유방암·전립선암과 일반 암은 1000만원, 갑상샘암·경계선종양·기타피부암 등은 200만원을 준다. 질병이나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거나 암 진단이 확정되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NH농협손해보험 ‘(무)NH수술비보장보험’

수술비를 집중 보장하는 상품. 최대 100세 만기 비갱신형 상품으로 각종 질병과 상해로 인한 수술비, 입원비, 후유장해까지 정액으로 보장한다. 암 수술비를 포함한 질병 수술비는 횟수에 관계없이 수술 때마다 보험금을 지급한다. 가입자가 일반상해로 사망하면 최대 3억원까지 받을 수 있다. 질병 사망 땐 최대 5000만원의 보험금을 보장한다. 치핵, 백내장,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 질병 수술 난이도에 따라 보장금액을 차등화해 최대 200만원까지 수술비에 대한 보험금을 지급한다.

롯데카드 ‘경차 smart 롯데카드’

경차 유류세를 환급해주고 주유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경차 전용 상품. 경차 유류세 환급은 연간 20만원 한도에서 휘발유·경유는 L당 250원, LPG는 L당 160.82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모든 주유소(LPG충전소)에서 L당 80원을 추가 할인해준다. 대중교통(시내버스·지하철·택시) 10% 할인, 롯데마트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할인 한도는 지난달 이용금액의 5%로, 할인 한도 상한은 없다.

KB국민카드 ‘H.Point KB국민카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를 최대 2% 적립해주는 카드. 전월 이용 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5%가 H.Point로 기본 적립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에서 결제하면 이용액의 1%가 추가 적립된다. 이 카드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에서 사용하면 계열사별 자체 포인트 적립분을 포함해 이용금액의 최대 2%를 쌓을 수 있다. 이 밖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 약국 등 주요 생활밀착 업종 할인과 놀이공원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연회비는 1만2000원이다.

하나카드 ‘1Q 투어원(Tour1) 카드’

해외 자유여행에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맛집 등 해외 음식업종 전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최대 20%를 매월 6만 하나머니, 연간 20만 하나머니까지 적립해준다. 지난 6개월 이내 항공·숙박·여행사 업종 중에서 1회 이상 결제하고, 지난 3개월간 카드 사용 합산 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면 10%, 200만원 이상이면 15%, 300만원 이상이면 20%가 적립된다. 아울러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할 때 5000원 할인을 월 1회 제공한다.

김순신/윤희은 기자 soonsin2@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