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건대입구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건대 상권은 청담대로, 영동대로, 올림픽대교, 잠실대교 등이 인접해 강남, 노원, 강북, 강동 인구까지 흡수하며 주중, 주말 상관없이 많은 인구가 유입되고 있고, 지하철 7호선이 개통되고 건대입구역이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환승역으로 바뀌면서 상권의 규모가 급격히 성장하기 시작했다.
건대입구역 사거리는 일 10만 소비인구와 일일 총 642억의 매출이 발생하는 곳이다. 지난 2007년 시작된 학교부지시설, 연면적 66만1160㎡(20만평) 개발사업, 스타시티사업 등으로 큰 상권 변화를 겪었으며, 또한 건대, 세종대, 한양대의 3개 대학가로 인한 젊은 소비층과 스타시트,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전세대를 아우르는 유동인구가 흐르는 동선이 아닌 소비하기 위해 모이는 소비인구로 채워지고 있다. 현재는 서울 동북부 지역의 최대 상권으로 성장했다.
◆실거래 사례(건대입구역 사거리 인근)
A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화장품 매장, 대형 카페, 길거리 음식점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건대 상권의 가장 상권이 발달한 곳이다. 이 지역은 건대 상권을 끌어가는 핵심지역이며, 먹자골목 및 유명 프랜차이즈 음식점, 주점, 노래방이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건대 상권 중 가장 유동인구가 활발하며 20대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만남의 장소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5층 건물이 2015년 2월 13일 3.3㎡당 3,891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스타시티 영존빌딩, 건국대학교 병원, 건국대학교가 위치해있으며 이면으로는 건국대학교가 위치해있어 유동인구는 주로 20대가 주이며 대로변에서 이면으로 들어갈수록 원룸, 빌라 등의 주거시설이 집중되어 있다. B 지역에 자리 잡은 대형 레스토랑의 매출은 전국 최고 수준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6층 건물이 2016년 10월 13일 3.3㎡당 2,878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코오롱 인더스트리트에서 만든 컨테이너 쇼핑몰 커먼그라운드가 문을 열면서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면으로는 건대 로데오거리로 다수의 패션 브랜드와 음식점, 카페가 입점해 있다. 로데오거리 남측 방향으로도 상권이 더 넓혀지면서 양 꼬치 및 중식당 거리까지 생기기 시작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5층 건물이 2017년 3월 11일 3.3㎡당 6,742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건대입구역 3, 4번 출구 인근 대로변으로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스타시티 등 대형 쇼핑시설 및 복합문화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고 이면으로는 아파트 및 주상복합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약 4000가구를 배후세대로 두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있는 5층 건물이 2014년 2월 11일 3.3㎡당 4,609만 원에 매매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건대입구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건대입구역 도보 3분 거리의 역세권 3층 건물, 투자 및 리모델링용으로 적합. 건대 메인 먹자골목에 위치한 빌딩이 31억원.
◆주변추천매물2
건대입구역 도보 4분거리의 4층 건물, 투자 및 리모델링용으로 적합. 유동인구 풍부한 지역에 위치한 빌딩이 30억원.
◆주변추천매물3
건대입구역 도보 4분거리의 4층 건물, 투자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 수요가 풍부하여 공실 걱정없는 빌딩이 40억원.
◆주변추천매물4
건대입구역 도보 3분거리의 2층 건물, 투자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 메인 상권 이면에 위치한 빌딩이 52억원.
◆주변추천매물5
건대입구역 도보 3분거리의 4층 건물, 투자 및 임대수익용으로 적합. 유동인구 풍부한 곳에 위치한 신축 빌딩이 35억원.
◆주변추천매물6
건대입구역 도보 1분 거리의 7층 건물, 투자 및 사옥용으로 적합. 대로변에 위치하여 가시성 우수한 빌딩이 280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2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