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원 정규직으로 고용
[ 윤상연 기자 ]

고용 안정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이어져 2012년부터 국내외에서 판매가 급증한 차량용 블랙박스 ‘차눈’을 출시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차눈은 탁월한 카메라 전용 칩셋을 적용한 고화질 제품이다. 차량의 천장과 룸미러 사이에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대표는 2003년 직원 두 명과 함께 비메모리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전문 유통회사로 창업했다. 반도체 생산업체에서 16년간 개발, 생산, 영업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살려 시스템반도체 분야에 집중했다.
이 회사는 시스템반도체 기술을 접목한 자가설치형 감시카메라 ‘심플캠’을 출시했다. 이 회사는 2007년 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매년 매출의 5%를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특허 출원 중인 특수조명용 발광다이오드(LED) 조명기술을 응용해 첨단의료기와 보안카메라 등을 개발해 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유지하고 사물인터넷 기술을 응용한 실버 및 헬스케어, 자율주행차 분야까지 진출해 지속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기술 혁신을 통한 매출 증가를 인정받아 지난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과 히든 챔피언기업에 선정됐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