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용 임플란트 2위, 올해 매출 1450억 목표
[ 임락근 기자 ] 국내 2위 치과용 임플란트업체 덴티움이 치과용 영상진단장비 등으로 사업영역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과열 경쟁을 빚고 있는 임플란트시장 이외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겠다는 의도에서다.
강희택 덴티움 대표는 19일 경기 용인공장에서 인터뷰를 하고 “지난달 출시한 치과용 영상진단장비를 앞세워 장비사업을 본격화해 올해 매출 145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매출 1200억원보다 21%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덴티움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치과용 컴퓨터단층촬영(CT) 장비인 레인보우CT를 지난달 출시했다. 영상진단장비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덴티움의 숙원 사업이었다. 지난 6년간 영상진단장비 연구개발 전문인력만 40명 넘게 채용했고 수백억원을 투자했다. 강 대표는 “임플란트 제품과 묶어 판매하는 방식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며 “지난해 치기공 장비, 보철물 생산장비 등 장비 판매 매출이 전체의 10%에 불과했지만 올해부터는 비중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 회사가 임플란트를 비롯해 치과용 장비를 자체 기술로 개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창립자 정성민 전 대표의 역할이 컸다. 치과의사인 정 전 대표는 현장에서 얻은 아이디어로 임플란트를 개발했다. 강 대표는 “회사의 기술력에는 임상을 중시하는 정 전 대표의 철학이 녹아있다”고 설명했다.
덴티움은 해외시장 공략에도 힘을 쏟고 있다. 강 대표는 “국내 임플란트 시장은 매년 2~3%씩 성장하고 있지만 중국 동남아 등에선 연평균 20% 성장하고 있다”며 “해외 시장 공략으로 점유율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덴티움의 해외 매출 비중은 지난해 59%였다. 중국 비중이 28%에 이른다. 작년 광저우법인을 세워 중국 현지법인만 다섯 개다. 연내에 이란에도 현지법인을 세울 예정이어서 해외 법인은 18개로 늘어난다. 강 대표는 “지난 3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면서 해외에서도 회사 인지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임락근 기자 rkl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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