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의 렌털서비스
[ 조아란 기자 ] 휘카페 시리즈는 소비자가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가 출시됐다. 여기에 렌털료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끈다. 휘카페를 렌털로 구매하는 소비자는 제품 종류는 물론 월 렌털 비용까지 직접 조절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똑같이 렌털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라도 비용을 더 내고 잦은 점검과 관리를 원하는 고객이 있는가 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1순위인 고객도 있다”며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렌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스스로 선택하는 월 렌털료
청호나이스는 매달 주력 제품에 한해 렌털 규정을 세 가지(A, S-1, S-2)로 나누고 월 렌털료를 달리 책정하는 렌털 전략을 펴고 있다. A규정은 2개월마다 정수기 위생상태 등을 정기점검해주는 것이다. 이에 비해 S-1, S-2는 월 렌털료를 할인해준다. 대신 S-1 규정으로 제품을 빌린 소비자는 의무사용기간 내 제품을 반환할 경우 추가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S-2 규정은 2개월인 정기점검 주기가 3개월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렌털해 오랫동안 쓰려는 고객, 위생 점검을 자주 받지 않는 대신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청호나이스가 렌털 규정을 다양화한 것이다.
청호나이스는 일찍부터 렌털 시장에 뛰어든 ‘렌털 강자’다. 커피정수기, 정수기, 제습기, 공기청정기, 세정기, 연수기 등을 모두 빌려준다. 지난달 14일 한국소비자원이 정수기 렌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1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렌털관리 및 직원서비스’ ‘품질 및 비용’ 부문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용도에 맞게 제품 다양화
휘카페 시리즈는 ‘휘카페’ ‘휘카페 티니’ ‘휘카페Ⅱ’ ‘휘카페Ⅳ 엣지’ 등 정수 용량이나 얼음 용량 등이 조금씩 다른 다양한 모델로 출시돼 가정집, 개인 사무실 및 소규모 회사 등 어디에서나 가장 적합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2014년 7월 시장에 출시된 휘카페는 정수와 냉수, 온수, 얼음, 에스프레소 커피 기능 등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청호나이스 환경기술연구소가 5년간 연구개발(R&D)한 끝에 출시했다. 스탠드형 제품으로 용량이 넉넉해 가정집은 물론 사무실과 회사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널리 사용되고 있다.
휘카페를 선보인 지 2개월 뒤인 2014년 9월 청호나이스에서 내놓은 휘카페 티니는 고급스러운 제품 디자인과 커피 추출 기능이 강점이다. 청호나이스의 얼음정수기 ‘티니’ 시리즈에서 각광받았던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했다. 얼음 정수 기능 없이 냉수, 온수 기능과 에스프레소 커피 기능만 있다. 커피만 마시고 싶은 젊은 층 고객이 주로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음식점에서 사용하기에 손색없는 용량
휘카페Ⅱ는 물과 얼음 사용량이 많은 사무실과 음식점 등에서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2015년 3월에 출시됐다. 정수 16.9L, 냉수 4.7L, 온수 4.6L, 얼음 4㎏의 넉넉한 사이즈다. 휘카페와 비교해 정수와 얼음 용량이 세 배가량 크다. 커피 추출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LCD 화면을 부착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두 종류 커피만 제공한 기존 제품과 달리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연한 아메리카노 등 모두 세 종의 커피를 제공한다.
최근 청호나이스가 내놓은 휘카페Ⅳ 엣지는 2016년 판매 기준 전체 휘카페 시리즈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정수 2.4L, 냉수 1.6L, 온수 0.57L, 얼음 0.52㎏ 등 용량이 큰 것이 특징이다. 청호나이스 전체 제품 중 가장 판매량이 많은 얼음정수기 ‘티니’와 비교해도 얼음 용량이 크다.
조아란 기자 arch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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