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43.55

  • 11.30
  • 0.27%
코스닥

931.35

  • 3.56
  • 0.38%
1/7

[클릭! 한경] '레드오션 쓴 청소연구소' 인상적…'부동산쇼핑 2030'에도 관심 폭주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클릭! 한경] '레드오션 쓴 청소연구소' 인상적…'부동산쇼핑 2030'에도 관심 폭주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최진순 기자 ] 7일자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리포트 <두 달 만에 고객 1만명…레드오션 쓸어버린 청소연구소> 기사는 이미 수백 개 서비스가 난립한 시장에 뛰어든 젊은 창업자들의 도전기를 다뤘다.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 기획파트에서 일하던 카카오 직원 6명이 퇴사해 만든 이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소비자와 가사도우미 자동 연결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소비자의 환경과 성향, 가사도우미의 특징 등을 분석해 최적의 조합을 찾아내는 방식이다. 예를 들면 애완동물 알레르기, 영유아 유무, 선호하는 집 크기와 청소 시간대 등을 서로 파악한다. 가사도우미 상시 교육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한 네티즌은 “내수시장이란 한계는 있지만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 서비스는 인상적”이라는 댓글을 달았다.

    3일자 <큰 돈 없어도 산다…‘부동산 쇼핑’에 꽂힌 2030>은 아파트 청약, ‘갭 투자’(높은 전세보증금을 낀 투자)에 나서는 젊은 세대의 부동산 재테크 열기를 짚었다.


    주택시장에 세대교체가 이뤄지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은행 빚에 의존한 주택 마련의 위험성도 상존한다. “실제는 임대계약도 만만치 않다” “상권 분석이 관건이다” 등 네티즌의 의견은 엇갈렸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 게시 후 10만여 명의 타임라임에 노출됐고 기사 공유만 300회를 넘었다.

    최진순 기자 soon69@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