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부산항 축제 기념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는 26일부터 27일까지 부산항 축제 기념행사 기간동안 선원 정책토론회 및 선원가족 초청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우선 26일에는 국제여객터미널 회의장에서 해양수산 관련 기관, 업·단체 관계자 등 약 150여명을 초청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원의 고용확대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선원의 다양한 일자리 창출 및 지원방안, 선원의 고용 활성화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등 선원고용정책과 지역경제 발전방안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토론할 예정이다.
27일에는 선원가족 및 해양수산가족을 초청해 해양레저체험 및 선박승선체험 행사를 실시하고 부산시민과 함께 영도 해양박물관 일원에서 선원의 날 지정을 염원하는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류중빈 이사장은 “그간 소외된 선원과 그 가족들에 대한 정부의 따뜻한 배려가 시급하다고 판단되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고”며 “앞으로도 6월과 8월에도 선원자녀 캠프(2박 3일)를 계획하는 등 선원들의 자긍심 고취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선원 가족 및 해양수산가족을 대상으로 한 해양레저체험과 선박승선체험 신청은 17일까지 센터 홈페이지(www.koswec.or.kr) 및 팩스(051-465-5663) 등으로 사전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