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본격적인 첫 수업에 돌입했다.
최근 녹화를 진행한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김치’를 주제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집밥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 날 녹화에서는 김치볶음밥, 김치볶음우동, 김치짜글이 등 김치로 손쉽게 할 수 있지만 최고의 맛을 내는 ‘백선생’ 백종원만의 꿀팁이 모두 공개됐다.
지난 시즌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베이컨을 활용한 김치볶음밥과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계란과 치즈를 활용한 '고깃집 깁치볶음밥'을 선보여 저절로 침샘을 유발했다. 이어 우동면을 활용한 김치볶음우동의 간단한 레시피까지 다양한 김치 요리들을 공개했다.
특히 ‘백선생’ 백종원의 이번 시즌 첫 ‘만능’ 시리즈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바로 모든 찌개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찌개용 만능맛간장’이 그 주인공. 충청도 지역에서 김치찌개의 일종으로 즐겨먹는 ‘김치짜글이’에 ‘찌개용 만능맛간장’이 깊은 맛을 더했다.
새 제자 4인방 양세형, 남상미, 이규한, 윤두준은 모두 ‘찌개용 만능맛간장’에 감탄을 금치 못하고 완성된 ‘김치짜글이’에 폭풍 먹방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식욕을 제대로 자극할 예정이다.
‘집밥 백선생3’ 제작진은 “김치는 대한민국 집밥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재료인 만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김치 집밥 레시피들이 전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간단한 변형으로 비주얼 폭탄 요리를 만든다거나, 가장 저렴한 돼지고기 부위를 활용함으로써 고물가 시대에 적합한 생활 초밀착형 레시피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를 배우면 열을 써먹는 집밥 활용의 기술을 선보이는 ‘집밥 백선생3’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한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