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g.hankyung.com/photo/201701/2017011288771_AA.13138415.1.jpg)
![](http://img.hankyung.com/photo/201701/2017011288771_AA.13138403.1.jpg)
NCSI뿐 아니라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한국표준협회 주관) 17년 연속 1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19년 연속 1위 등 SK텔레콤은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국내 유일하게 최장 기간 연속 1위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http://img.hankyung.com/photo/201701/2017011288771_AA.13138399.1.jpg)
2015년 5월 출시한 ‘band 데이터 요금제’와 지난해 2월 선보인 ‘band 플레이팩’, 10월 출시한 ‘band YT 요금제’는 고객 요구를 적극 반영해 내놓은 SK텔레콤의 대표 상품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K텔레콤은 연령별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동통신 부문 고객센터 혁신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어르신 및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담 상담사를 운용하며 고객 눈높이에 맞는 용어를 사용하고 해당 연령대에 필요한 서비스 등을 추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