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황광희X개코가 빅뱅의 롱런 행진을 저지할 새로운 적수로 떠올랐다.
2일 오후 발표된 음원사이트 주간차트에 따르면 빅뱅의 정규 3집 '메이드 더 풀 앨범(MADE THE FULL ALBUM)'의 더블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가 멜론, 소리바다, 몽키3 등 3개 주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 외의 음원사이트에서 역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3주 연속 막강한 음원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인기 역시 여전히 뜨겁다. 더블 타이틀곡 '에라 모르겠다'와 '라스트 댄스(LAST DANCE)' 뮤직비디오는 오늘 오후 2시 기준 유튜브에서 각각 3375만 3314뷰, 2248만 9793뷰를 기록, 도합 5624만 3107뷰로 5600만뷰를 돌파했다.
이 가운데 지난해 황광희와 개코가 함께 하고 오혁이 피처링한 '당신의 밤'이 사흘 째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퍼펙트 올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당신이 밤'은 지난해 12월 3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역사 힙합 프로젝트 '위대한 유산' 편을 통해 공개됐다. 시인 윤동주의 대표작 '별 헤는 밤'을 가사에 인용한 감성적인 랩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날 함께 공개된 하하와 미노의 '쏘아', 유재석과 도끼의 '처럼' 등도 여러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악했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