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동지 팥죽도 편의점서…작년 동짓날 팥 상품 매출 47% 증가"

관련종목

2024-12-01 14:51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씨유)가 최근 3년간 동짓날 하루 동안 팥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출이 꾸준히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동짓날 팥 관련 상품 매출은 2014년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어난 데 이어 2015년에는 47.4% 뛰었다. 대표적인 상품인 단팥죽과 팥양갱 매출은 각각 48.8%, 30.2%씩 급증했다.

    김석환 BGF리테일 상품기획팀장은 "팥죽, 호빵 등 겨울을 맞아 팥을 활용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동짓날인 오는 22일 'CU 백종원 단팥&밤 호빵'을 출시한다. 가격은 1200원이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