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강사가 영국 BBC ‘School Swap Korea Style’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달 말 1, 2부로 방영된 BBC ‘School Swap Korea Style’에서는 영국 학생이 한국에서 홈스테이하며 학교 및 학원,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는 등 한국 고등학생의 일상을 직접 체험했다.
방송 중 영국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한국만의 독특한 직업군인 ‘스타강사’와 수학 대표 스타강사로 출연한 차길영 강사에 대한 내용이었다.
차길영 강사는 EBS, 강남구청 수능 인터넷 스타강사로 알려지기 시작하여, 현재 27만 명의 수강자와 1,000여 명의 서울대, 연·고대 합격자를 배출한 이력이 있다.
차 강사는 이번 방송에서 인터넷 강의 촬영을 위해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는 등 학생들이 강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왔다. 특히 수학 개념강의를 쉽게 이해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차길영 강사는 그 비결로 학생들의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기 위한 다양한 코스프레 복장과 가면, 소품 등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차길영 강사는 “코스프레 강의를 시작한 뒤 학생들이 강의에 더욱 집중하고 즐겁게 강의를 듣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코스프레 강의 이후 학생들의 학습 효과가 높아져 계속 코스프레 강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교재와 강의 연구·개발이 이루어지는 세븐에듀 연구실과 강의 촬영·편집 등이 진행되는 스튜디오를 안내하며, 더 좋은 콘텐츠 개발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차길영 강사는 “항상 변화하는 교육 정책과 입시 제도, 출제 경향에 발맞추기 위해 강의 연구와 개발에 세븐에듀 수입의 대부분을 다시 투자하고 있다”며, “그런 투자와 노력 덕분에 학생들에게 쉽고 재밌는 개념 강의로 많은 추천을 받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