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와 연계해 신선식품 부문 시너지 창출
SK플래닛이 신선식품 온라인 쇼핑몰 '헬로네이처'를 인수했다. 오픈마켓 외 영역으로 유통 플랫폼을 확장하고 신선식품 부문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헬로네이처는 지난 13일 SK플래닛과 지분 100%를 넘기는 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헬로네이처는 SK플래닛의 자회사로 편입되며 독립된 자회사로 운영된다. SK플래닛은 플랫폼과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제공해 두 회사간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헬로네이처를 11번가와 연계하고 간편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일리지 프로그램 OK캐쉬백 등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헬로네이처는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24시간내 수도권 지역에 배송해 주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2012년 서비스 출시 후 가입자 20여만명, 제휴 생산 네트워크 1000여개를 확보했다. 최근 1년 매출 성장률은 350%에 달한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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