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5~7일 연대 송도캠퍼스
경제·경영강의·CEO특강
SKY대 멘토와의 대화도
프로그램 더 알차게 업그레이드
[ 조혜리 기자 ] 고교생에게 겨울방학은 중요한 기간이다. 방학을 알차게 보내려면 먼저 목표를 명확히 하고 자신만의 무기를 설계해야 한다. 21회차 를 맞는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에 그동안 약 2,000명의 고등학생이 다녀갔다. 특히 방학기간 열리는 2박 3일 캠프는 학생들에게 더욱 인기가 좋다.
21회 캠프는 2017년 1월5일(목)~7일(토) 2박3일 동안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강의실, 기숙사, 식당 등 전부 연세대 시설을 이용한다. 예비 고1을 포함해 전국 고교생 120명을 모집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제학 강의 △경영학 개론 △금융인 최고경영자(CEO) 특강 △대한민국 기업가 이야기 △명문대 입시 전략 강의 △‘SKY대’ 멘토와의 대화 △시사이슈 조별 찬반토론이다. 2박 3일동안 강의와 토론을 준비하기 위해 학생들은 의미있게 분주한 시간을 보낸다.
경제학 강의는 한국경제신문 오형규 논설위원의 강의를 시작으로 한다. 가계와 기업의 경제활동을 다루는 미시경제학은 한진수 경인교대 교수가, 대학에서 배우는 거시경제학 이야기는 신관호 고려대 교수가 강의한다. 국내총생산(GDP)·무역·환율·실업 등 신문에 자주 나오는 개념들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수욱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는 경영학 개론을 강의한다. 상경계의 양대 산맥이라고 불리는 경영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또 경제학과와 경영학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다. 김정호 연세대 특임 교수는 한국 경제의 기적같은 발전을 일궈낸 우리 기업인들의 ‘고민과 열정, 진취적 기상’등을 담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밖에 이동훈 대입컨설팅 소장, 김호림 S논술 입시컨설턴트 등이 입시 전략 강사로 나서 대입 전략 및 자기소개서와 면접 대비법에 대해 알려준다.
멘토와의 시간에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SKY대’에 재학 중인 대학 선배들이 입시와 관련한 각자의 경험을 상세히 소개한다. 윤현일(서울대 경제학과 1년), 박지윤(고려대 경영학과 2년) ,장두원(연세대 국문학과 3년),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2년), 장재현(연세대 경제학과 1년) 씨 등이 멘토로 참여한다. 학생들은 멘토와 한 조를 이뤄 시사이슈 찬반토론을 준비하고 마지막 날 조별 프레젠테이션을 한다.
캠프 장소까지는 한경이 마련한 버스로 이동한다. 5일 오전 9시30분까지 한경 본사 정문에 도착해야 한다. 현지로 바로 갈 경우 오전 11시까지 캠프 장소에 도착해야 하며 이동 방법은 추후 조사한다. 신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받는다. 참가비는 1인당 42만원으로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 한국경제신문 사장 명의의 이수증을 준다. (02)360-4051
조혜리 연구원 hyerijo@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