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병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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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0월 출시한 무선 360 오디오 ‘R1’이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360도 모든 방향에서 균일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무선 360 오디오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이다. 삼성전자 고유의 ‘링 라디에이터 기술’을 적용해 어디에서 들어도 음질이 균일하다. R1은 앞서 출시된 다른 무선 360 오디오에 비해 크기가 작아 1인 가구에 사용하기 알맞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R1은 또 오디오 상단을 두드리고(tap) 쓸어넘기는(swipe) 방식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편리함과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다. 터치형 壙股嶽決별?적용된 상단을 두드리면 음악이 재생되고, 쓸어넘기는 동작을 하면 다음곡이나 이전곡을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 기어S 시리즈와 애플 운영체제(iOS) 기반의 웨어러블(착용형) 기기와도 연동할 수 있다. 손목에 찬 웨어러블 기기로 음악을 선택해 재생하고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TV나 사운드바 등 다른 가전제품과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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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중에서는 2도어 셰프컬렉션이 1인 가구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방식의 2도어 타입이다. 기존 4도어 셰프컬렉션 냉장고의 주요 특징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크기를 줄인 제품이다. 내부 온도 편차를 ±0.5도 이하로 관리하는 셰프 모드와 온도 변화를 최소화해주는 독립냉각 등의 기능이 적용됐다. 대신 초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내부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기존 빌트인 제품보다 용량을 30% 이상 늘렸다. 설치 장소에 밀어넣는 ‘슬라이드 인 타입’ 설계를 통해 주방 가구 구조 변경이나 추가 시공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파워스틱 청소기와 파워봇 로봇청소기도 1인가구를 위한 가전제품이다. 파워스틱 청소기는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핸디청소기와 밀면서 청소하는 스틱청소기의 장점을 더한 제품이다. 넓은 바닥은 스틱으로 밀고, 창틀 등 좁은 곳은 핸디 청소기만 분리해 쓸 수 있다. 동급 핸디 겸용 청소기보다 약 세 배 더 강력한 흡입력을 갖춰 쌀알 모래알 등도 한 번에 흡입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배터리를 두 개 연속으로 쓰면 최대 60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파워봇 로봇청소기는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진공 흡입력을 높였다. 와이파이 연결로 외출 중에도 작동시킬 수 있다. ‘팝 레드’ ‘팝 옐로우’ 등 톡톡 튀는 컬러 모델도 도입했다.
도병욱 기자 dod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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