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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한방화장품 '후' 14년만에 연매출 1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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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정민 기자 ] LG생활건강의 한방 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가 올해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LG생활건강은 3일 매출 마감 기준으로 올해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서 2003년 1월 출시 이래 14년 만에 연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후는 2009년 연매출 1131억원을 기록한 후 2013년 2000억원, 2014년 4000억원을 넘어선 바 있다.

2014년 7월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부인인 펑리위안 여사가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중화권 매출이 급성장했다.

이에 지난해 연매출 8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는 1조16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후는 성공 비결로 왕실의 궁중처방을 바탕으로 한 품질, 궁중 이야기를 담은 화려한 디자인의 포장, 럭셔리 마케팅 등을 꼽았다.

이에 중국, 싱가포르, 홍콩 등 해외 13개국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2006년 론칭 뒤 대도시 최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늘려 현재 15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국 매출이 전년 대비 197%의 성장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 화장품 단일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빠른 속도로 매출 1조원을 돌파?것"이라며 "올해 연매출 1조1600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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