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태 기자 ] 녹십자 ‘탁센 400 이부프로펜’, 감기로 인한 발열·요통 등에 효과
해열진통제다. 비스테로이성 항염증 약물(NSAIDs) 중 우수한 해열 효과와 위장 관련 부작용이 적은 이부프로펜 400㎎을 함유했다. 감기로 인한 발열과 요통, 생리통 등에 효과가 있다. 골관절염, 수술 후 두통이나 편두통에도 좋다. 10캡슐로 포장돼 있다. 네오졸 특허공법의 제조기술을 적용해 함량이 균일하고 빠른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네오졸 특허공법은 물에 잘 녹지 않는 성분을 용액상태로 만들어 최적의 상태로 흡수되도록 하는 연질캡슐 제조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효과는 빠르고 위장 장애는 최소화한 차별화된 진통제”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이지엔6 스트롱’, 청소년·노인 복용 편한 진통제
심한 통증에 효과적인 액상형 진통제다. 나프록센 성분의 진통제로 치통, 편두통, 관절염 등 심한 통증을 완화해주는 것은 물론 해열 및 소염작용도 있다. 동일 성분의 다른 연질캡슐 제품에 비해 정제 크기가 작아 노인이나 청소년 등 ?복용하기 좋다. 가벼운 두통이나 생리통부터 치통, 편두통, 관절염까지 통증 정도와 유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이지엔6 시리즈 제품이다. 기존 이지엔6 애니와 이브는 두통 생리통 등 일반적인 통증에 효과가 있다. 특히 이지엔6 이브는 생리 시 붓는 증상이 있는 여성에게 적합하다. 이지엔6 프로는 근육통, 류머티즘 관절염, 발열을 수반하는 감염증에 효과적이다.
동국제약 ‘센스온’, 손발 저림 완화에 수족냉증 개선
손발 저림과 수족냉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손발 등의 말초 부위에 혈액 공급이 줄어들어 생기는 손발 저림, 근육경련, 말초혈행 장애 등을 완화해준다. 주요 성분은 비타민과 감마오리자놀, 마그네슘 등이다. 비타민(B1, B6, E)은 손발 저림 및 냉증, 말초혈행 장애 개선, 구내염, 설염,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감마오리자놀은 곡류 속에 들어있는 성장 촉진 물질로 항산화 효과가 있다. 마그네슘은 근육 경련 등에 효과적이다. 60캡슐 단위(30캡슐 2박스)로 구성돼 있다. 1회 1캡슐, 1일 2회 복용하면 된다. 가까운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