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저가 항공사로 평가됐다. 2위는 에어부산과 진에어가 차지했다.
2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저비용 항공사를 이용한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티웨이가 5점 만점에 3.52점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에어부산과 진에어(3.49점), 이스타항공(3.45점), 제주항공(3.42점) 등의 순이었다.
티웨이항공은 특히 시설 및 직원서비스(3.57점), 예약 및 탑승절차(3.59점), 서비스체험(3.50점) 등의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2위 에어부산은 운항관리 및 점검(3.32점), 기내시설(3.27점), 요금 및 부가혜택(3.29점)에서 1위였다.
전체 5개사의 부문별 만족도를 보면 이용객들은 저가 항공의 시설 및 직원서비스(3.54점)와 예약 및 탑승절차(3.54)에 비교적 후한 점수를 줬다. 반면 좌석·선반 등 '기내시설'(3.15점)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매겼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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