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보령제약그룹의 계열사 보령A&D메디칼은 블루투스 혈압계(UA-651BLE)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가정용 혈압계는 측정 데이터를 LCD창으로 확인하는 기능만 있었으나, UA-651BLE는 무선기능을 통해 측정 데이터를 PC 휴대전화 등으로 송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수신기기의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량의 데이터를 확인 및 관리하거나, 의료진 진단시 참고 데이터로 활용할 수도 있다.
기기 자체에서도 측정 데이터를 최대 30회까지 저장할 수 있다. 혈압 측정값이 평균 맥 간격에서 25% 이상 차이가 나면 불규칙맥파 표시가 된다.
UA-651BLE는 유럽고혈압학회(ESH)의 임상시험을 완료했으며 미국 식약처(FDA) 승인, 국제 인증기관 컨티뉴아의 의료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회사는 UA-651BLE 전용 건강관리 앱 'A&D Connect Smart'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UA-651BLE는 보령A&D메디칼 홈페이지(www.boryungand.co.kr)에 구매문의 글을 게시하거나, 유선상담(1577-4269)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급등주 싹 돛?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