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온·오프라인 최저가를 선언한 '가격의 끝' 상품의 온라인 매출이 작년보다 50%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 2월 18일 팬티형 기저귀를 시작으로 이달 12일 초코파이와 물티슈까지 약 3개월간 13종 상품군 48개 상품을 '가격의 끝' 상품으로 선보였다.
'가격의 끝' 상품군 매출은 온·오프라인 전체 기준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1% 증가, 전체 상품 매출 증가율 3.4%를 크게 웃돌았다.
특히 온라인쇼핑몰인 이마트몰에서 이들 상품의 매출 증가율은 51.2%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몰 전체 매출 신장률은 29.8%로 집계됐다.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가격의 끝' 상품 매출은 8.6% 증가했다. 해당 기간 이마트 점포 전체 매출 증가율은 1.9%였다.
품목별로는 이마트몰에서 팬티형 기저귀(258.3%), 분유(118.2%) 등 유아 관련 용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최근 추가한 품목인 초코파이(186.2% )와 물티슈(35.1%)도 이마트몰 매출이 급증했다.
이마트는 '가격의 끝' 상품에 대해 온·오프라인 대표 유통업체의 가격 조사를 통해 주 단위 최저가격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기스 매직팬티(4단계·92입)는 2만8500원에서 2만6810원으로, 임페리얼XO 분유(4단계·3입)는 5만5600원에서 5만900원으로 가격이 하락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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