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58.42

  • 3.53
  • 0.13%
코스닥

862.19

  • 9.14
  • 1.05%
1/2

편의점 간편식, 여성은 계란·남성은 닭고기 선호…왜?

관련종목

2024-06-15 06:47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편의점 간편식, 여성은 계란·남성은 닭고기 선호…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편의점 간편식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여성과 남성 소비자 간 선호하는 주재료가 다르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7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의 2013~2015년 간편식 판매 동향에서 에그샌드위치, 햄에그머핀 등 계란이 주요 재료인 간편식의 경우 여성 소비자의 구매율이 68.3%를 차지했다. 남성 소비자의 구매율은 31.7%에 그쳤다.

    반면 닭고기가 주재료인 간편식은 남성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잇츠빅치킨버거, 치킨볼치킨마요 등 닭고기를 내세운 제품은 남성 구매율이 64.4%에 달해 여성 구매율의 2배에 달했다.

    남녀간 간편식 선호도가 다른 이유에 대해 CU는 여성 소비자들이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높은 만큼 가벼운 한 끼를 선호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남성 소비자의 경우 활동량이 상대적으로 많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사를 더 많이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는 분석이다.

    박상아 CU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 간편식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나이, 성별 등에 따라 선호하는 메뉴도 뚜렷해지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 특성에 맞춘 상품을 선택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