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KT텔레캅 등 기업·가정용 서비스 선보여
[ 이지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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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분석분야에서는 에스원이 산업용 제품을 선보였다. 에스원은 고위험 사업장의 이상 상황을 분석하고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환경용 SVMS’를 내놨다. 산업현장에서 근로자의 방독면 착용 여부와 쓰러짐, 구조 요청 행위 등을 자동으로 식별할 수 있다.
에스원은 얼굴 인식을 통한 건물 출입 복합인증 솔루션도 선보였다. 3차원 모델링을 기반으로 정면과 측면 얼굴 인식이 가능하다. 민간기업과 공항 군시설 등 주요 접근 제한 시설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에스원의 설명이다. 에스원은 이 같은 건물관리 사업을 사회간접자본 분야로 확대해 올해 1조8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KT텔레캅은 가정용 서비스에 영상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이날 최초로 군맛?‘패밀리케어팩’은 집이 비었을 때 집 앞에 서성거리는 사람을 감지해 촬영한다. 촬영된 영상과 사진은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된다. 방문자가 초인종을 누르면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IoT와 통신분야에서는 KT텔레캅과 KT의 합작이 돋보였다. KT텔레캅은 에너지 및 시설 관리 등 다양한 영역을 제어할 수 있는 ‘통합관제시스템’, 보안과 인증을 동시에 해결해 어느 PC에서나 안전하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개인 보안 솔루션인 ‘KT 위즈 스틱(wiz stick)’ 등을 선보였다.
에스원은 IoT를 접목해 조명 가스 조절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시큐리티 시스템 ‘세콤홈블랙박스’를 소개했다. 기존 안심폰의 위치확인, 긴급출동 기능을 높인 제품도 내놨다.
이지수 기자 oneth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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