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초아·손호준·송기우 개인 대상
2회 시험은 8월 7일 시행
지난달 30일 시행된 ‘제1회 한경 전국 고교 경제 올림피아드(KEO: KOREA Economics Olympiad)’에서 민족사관고의 경제동아리 ‘이코럼(ECORUM)’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합 동아리 ‘포지티브섬 게임’과 하나고는 금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개인 부문에선 이초아·손호준(이상 민사고), 송기우(하나고) 학생이 대상을 받는다.
한국경제신문 경제 올림피아드위원회가 17일 고교 경제 올림피아드 성적을 채점한 결과 민사고 동아리 이코럼(이초아 김준우 홍지훈 김혜원 김재연)이 100점 만점에 평균 96.2의 높은 점수로 대상을 수상한다. 상위권의 경쟁은 치열했다. 연합팀인 ‘포지티브섬 게임’(한영외고 이다은, 청심국제고 정승우, 오산고 김민석, 단대부고 김태준, 인천국제고 류시형)과 단체 응시한 하나고(송기우 조항준 이충석 김건수 황정규 조상우)는 각각 95.4점과 94.6점의 평균점수로 금상을 받는다.
은상은 △연합팀 ‘헬리우스’(용인외대부고 강승원·최민서, 청심국제고 최다인, 배재고 김지용, 경기외고 김민지, 청심국제중 이새롬) △중동고( 缺英?김문수 전승환 지승현 황동진) △연합팀 ‘역발상투자’(서울외고 정아림, 경기여고 이윤제, 동덕여고 최정윤, 경기외고 김지우, 서초고 이소원) 등 3팀에 돌아갔다. 동상은 △안양외고 경제동아리 ‘YESS’(이현호 정진호 박지은 김승희 차다인) △민사고(손호준 천예린 서유석 변유정 이관희) △연합팀 ‘응답하라 KEO’(경기고 한현우, 민사고 임세연·피재원, 서울국제고 이주용, 서울 대명중 이민하) △현대청운고(최상혁 민병찬 김준태 이승준 한기봉) △연합팀 ‘Eco First’(명덕외고 황재아, 북일고 정지민, 환일고 강희범, 장훈고 전찬빈, 경기외고 이지원) 등 5팀이 받는다.
개인 대상은 99점(100점 만점)을 받은 송기우(하나고), 손호준(민사고), 이초아(민사고, 이하 무순) 학생이 공동 수상한다. 강승원 군(용인외대부고)이 98점으로 금상을 받는다. 은상은 유호재(용인외대부고) 강영찬(명덕외고) 이다은(한영외고) 김민석(오산고) 이현준(화성고) 김준우(민사고) 정승우(청심국제고) 김혜원(민사고) 조항준(하나고) 오윤재(경기고) 최상혁(현대청운고) 홍지훈(민사고) 학생이 수상자로 결정됐다.
동상은 유호준(민족사관고) 김건수(하나고) 김경수(대일외고) 윤유성(환일고) 김규빈(안양외고) 이재희(중동고) 김기범(휘문고) 이충석(하나고) 김남현(육민관고) 이현호(안양외고) 김문수(중동고) 정아림(서울외고) 김재연(민족사관고) 정진호(안양외고) 김태준(단대부고) 최다인(청심국제고) 류시형(인천국제고) 최민서(용인외대부고) 양진혁(용인외대부고) 한현우(경기고) 학생에게 돌아갔다. 성적 상위 10%에 든 전승환 군(중동고) 등 113명에겐 장려상이 주어진다.
성적 우수자에는 테샛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학생이 대거 포함됐다. 29회 테샛 대상과 1회 경제올림피아드 대상을 동시에 거머쥔 이초아 양은 “학교 경제수업에 충실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한마당과 테샛 기출문제를 풀면서 올림피아드에 대비했는데 좋은 결과를 내서 기쁘다”며 “경제정책을 담당하는 공무원이 되는 게 꿈”이라고 말했다.
성적표는 원서 제출시 기재한 주소로 개별 우편 발송된다. 성적 우수자 시상식은 3월 초 32회 테샛 시상식과 함께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 명단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 올림피아드위원회는 학습 편의를 위해 1회 문제지와 정답을 테샛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제2회 한경 고교 경제 올림피아드’는 오는 8월7일(일) 시행된다. 원서는 6월20일(월)부터 7월25일(월)까지 테샛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문제유형은 테샛 경제이론 문제와 KDI 경제한마당 문제를 혼합한 것으로 보면 된다.
강현철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