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모바일 중심으로 사내 교육 매니지먼트를 모두 통합하는 신개념 교육 포털 시스템인 '스타벅스 아카데미'를 17일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였다.
스타벅스 아카데미는 직무와 역량에 따른 개인 맞춤형 교육에서 평가, 행정적 지원까지 최적화된 온라인 시스템으로 구축됐다. 직급 및 직무별 교육 과정 추천, 역량 개발 계획에 대한 사내 멘토 코칭 등을 제공해 참여자 스스로 연간 계획을 세워 성과를 창출토록 했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집합교육의 한계를 넘어 전국 68개 도시에서 근무하는 8300여명의 임직원들이 본인의 일정에 맞춰 연중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교육 참여 과정 동안 임직원 누구나 연간 진행 현황 및 평가에 대한 세부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완할 수 있으며, 학습 참여자 중심으로 교육 내용과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또 교육 시스템 내 모든 활동에 대해 학습 포인트 제도를 운영해 학습 참여에 대한 동기 부여를 높여 추후 우수 성과 참여자에 대한 포상도 진행한다.
교육 방식은 모바일에 적합한 애니메이션 및 동영상을 중심으로 하는 짧은 내용의 마이크로 러닝 방식을 도입했다. 특히 직무에 맞춰 매일 제공되는 지식 퀴 佇?재미적인 요소를 가미해 쉽고 학습에 접근하면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매장 운영, 음료 제조, 위생 관리, 커피기기 관리, 프로모션 등 기본적인 업무 교육 내용뿐만 아니라 개인 역량 개발을 위한 어학, 리더십, 경영 등 전문 지식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강화했다.
실시간으로 국내 유수의 교육기관으로부터 선별한 양질의 학습 컨텐츠를 제공해 최신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인문학적 소양도 쌓을 수 있다. 외부의 유료 교육 과정을 신청하고 수료할 경우 회사 기준에 따라 비용을 지원하고 사내 학습 포인트로 인정한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