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제품으로 IPO 대박 터뜨렸지만…실적 악화로 주가 폭락
고프로, 4분기 '어닝쇼크'
신제품 시장 외면…적자전환
주가 공모가 밑으로 추락
애플 '암초' 만난 핏비트
웨어러블 기기 '독점' 깨져
매출·수익 모두 하락
[ 이심기 기자 ] 액션카메라와 웨어러블기기 시장에서 혁신적인 정보기술(IT) 기업의 성공 신화를 써온 고프로(Gopro)와 핏비트(Fitbit)가 고전하고 있다. 두 회사 모두 2014년과 지난해 미국 뉴욕증시에 데뷔할 당시 가장 성공한 기업공개(IPO)라는 찬사와 함께 창업자에게 대박을 안겨줬다. 하지만 올 들어 주가가 40% 넘게 추락하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
◆신제품 실패로 실적 악화
고프로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1139만달러(주당 8센트) 순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고 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2014년 4분기에는 1억4400만달러(주당 99센트)의 순이익을 냈다. 매출도 4억3700만달러로 1년 전보다 31% 급감했다. 2014년 6월 상장 후 분기 매출이 감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적 악화의 가장 큰 원인은 지난해 하반기에 내놓은 신제품 ‘히어로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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