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히어로: 삼국영웅들'은 삼국지 세계관을 중심으로 제작된 비행슈팅RPG로 유비, 관우, 초선, 손상향 등 다양한 삼국지 스토리 속 캐릭터를 선택해 슈팅게임 본연의 쾌감은 물론 성장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모빌팩토리 배영진 대표는 "슈팅히어로는 최근 RPG일색으로 흘러가는 한국 모바일게임시장에 오랜만에 출시하는 국산 비행슈팅게임이다. 텐센트와 중국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CBT까지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성스럽게 다듬었다."고 소개하며, "한국유저들에게 먼저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준비한 컨텐츠를 차근차근 풀어가며 유저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게임으로서는 드물게 OST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소원'을 작사, 작곡한 MII2는 "게임사운드를 함께 개발하다가 게임의 독창성과 삼국지를 기반으로 하는 독특한 스토리가 매력적으로 느껴져 먼저 음원을 제안했다"고 작곡 배경을 설명하며, "인게임 음악테마를 배경으로 한 시원한 락 장르이며, 완성된 곡을 듣고는 배영진 대표를 비롯한 개발진이 너무 좋아하며 소장을 요청할 정도여서 용기를 내어 음원을 발매하게 되었다. 게임 흥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게임에 대한 응원을 당부했다. 타이틀곡 '소원'은 게임 내 설정창에서 '제작자' 버튼을 클릭하면 개발진 크레딧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모빌팩토리는 출시를 기념해 스토어 별로 제공되는 일정액 무료쿠폰 및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스토리모드의 보통 난이도 정복 시 30,000금화 증정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