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선 녹번역 바로 앞에 들어서 종로까지 20분 거리
NC백화점·킴스클럽·대조전통시장 걸어서 이용 가능
[이소은 기자] 현대건설이 내달 말 서울특별시 은평구 녹번동 53번지 일대를 재건축한 ‘힐스테이트 녹번’을 분양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녹번은 지하 3층~지상 20층, 전체 13개 동, 전용면적 49~118㎡ 952가구 규모다. 이 중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 26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 면적별로는 49㎡ 9가구, 59㎡ 51가구, 84㎡ 200 가구다.
이 단지는 서울지하철 3호선 녹번역 바로 앞에 들어선다. 광장을 통해 단지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 종로·광화문 등 주 도심지까지 20분 내로 도달해 이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할 전망이다. 서울지하철 3·6호선 환승역인 불광역도 도보 20분 거리에 있으며 통일로·내부순환도로 등과도 가깝다.
NC백화점·킴스클럽·대조전통시장 등이 있는 불광역 상업지구도 걸어서 닿을 수 있으며 이마트은평점, 녹번시장 등도 인접해 입주민들은 쇼핑 및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도로만 건너면 은평초등학교로 갈 수 있으며 생활권 내에 녹원초등학교(예정)·영락중학교 등이 있어 자녀 교육도 용이하다.
은평구청·은평문화예술회관·은평병원·녹번119안전센터 등 주요 관공서·의료시설도 도보 20분 거리에 있다. 백련산 근린공원과 독바위 공원도 단지와 가까이 있어 쾌적한 주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설계에서도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위한 배려가 눈에 띈다. 단지를 균형적으로 배치해 조망 등을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을 형성하고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위주로 설계했다. 외관은 자연 친화적 분위기를 연출하는 녹색을 포인트 컬러로 적용했다.
100% 지하주차장을 확보해 지상에 차가 없는 보행 중심의 안전한 단지로 구성했고, 대형차량·초보운전자를 배려해 주차구획 폭을 넓게 설계한 광폭 주차구획도 적용됐다.
단지 내에는 북한산 둘레길을 테마로 한 산책로가 조성돼 주민들은 순환산책로를 통해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중심에는 넓은 잔디마당을 배치해 다양한 이벤트 및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된다.
아이들을 위해 교통안전·친환경 등의 주제를 가진 특화 놀이터가 마련되며 커뮤니티에는 휘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 등도 조성된다. 남/여 독서실과 북카페가 있고 주민들의 친목을 돕는 동호회실도 마련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