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42.51

  • 24.67
  • 1.02%
코스닥

675.92

  • 14.33
  • 2.17%
1/4

CU, 백종원 효과에 '싱글벙글'…도시락 매출 3.8배 늘어

관련종목

2024-12-12 07:48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요리연구가 백종원씨가 개발 과정에 참여한 이른바 '백종원 도시락'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편의점 CU(씨유)는 올 들어 15일까지 전체 도시락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배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이 같은 실적은 지난달 출시한 두 가지 백종원 도시락의 인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백종원 도시락은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216만개를 넘어섰고, 특히 이달 들어 1일 평균 판매량도 10만개를 돌파했다.

    CU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백종원 도시락 첫 구매 후 1주일 이내 다시 구입한 고객의 비율은 64%에 이른다. 두 가지 종류(한판도시락·매콤불고기 도시락)을 함께 구매한 비율도 30%로 집계됐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