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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홍콩서 처음으로 샐러드바 있는 '맥도날드 넥스트'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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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스타그램 캡쳐(@hpdetijd)
<p>패스트푸드의 대표 주자 맥도날드가 새로운 컨셉트의 매장 '맥도날드 넥스트(Mcdonald's Next)'를 홍콩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p>

<p>CNN은 11일(현지 시각) "홍콩에 맥도날드가 들어온 지 40여 년 만에 전혀 새로운 컨셉트의 매장이 문을 열었다"며 맥도날드 넥스트에 대해 소개했다.</p>

<p>CNN은 기존의 체인점과 맥도날드 넥스트가 다른 점으로 '오픈키친'과 '샐러드바'를 꼽았다.</p>

<p>기존에 가려져 있던 주방과 달리 맥도날드 넥스트에서는 주방이 밖으로 나와있어 손님들이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가 있으며 샐러드바에는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는 퀴노아를 비롯해 싱싱한 야채들로 가득하다.</p>

<p>이 지점의 메뉴에는 빅맥과 같은 기존 메뉴 뿐만 아니라 손님이 재료를 직접 고를 수 있는 '크리에이트 유어 테이스트(Create Your Taste)'햄버거도 새롭?추가됐다.</p>

<p style="letter-spacing: -0.68px; line-height: 30.6px; word-spacing: 3.4px;">손님이 매장 입구에 마련된 터치 스크린 패널에서 원하는 고기, 야채, 치즈, 소스 등을 선택하면 오픈 키친에서 곧바로 햄버거를 만들어 주는 식이다.</p>

<p>5성급 호텔과 백화점이 몰려있는 어드미럴티 지역에 위치한 이 지점은 핸드폰 충전대가 설치되어있으며 무료로 와이파이도 이용이 가능하다.</p>

<p>매장 인테리어도 남다르다. 스테인리스와 나무의 질감을 살린 매장 인테리어는 패스트푸드점이 아닌 고급 레스토랑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p>

<p>프랑스에서 왔다는 한 손님은 "맥도날드라기보다 카페같다"며 "브랜드의 가치를 올려 줄 것"이라고 평했다.</p>

<p>맥도날드 측은 다음 매장 계획에 대해서 아직 밝히지 않았다.</p>

<p>CNN은 맥도날드의 새로운 시도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이를 반영한 것 같다"고 추측했다.</p>

<p>지난해 5월 맥도날드는 저조한 1분기 매출에 대해 "맥도날드에 새로운 혁신적인 플랜이 필요할 때"라고 말한 바 있다. 맥도날드의 CFO(재무담당 최고경영자) 케빈 오잔 역시 "현재 맥도날드의 운영 방식은 사업을 지속하는 데 무리가 있다"고 말했다.</p>

<p>닐슨 서베이가 지난해 각 나라별로 실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50% 이상의 응답자가 살을 빼고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75%는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으로 식단조절하고 있다고 답했다.</p>



임지혜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a98403826@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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