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한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의 특성상 모든 플랫폼에서 출시일을 최대한 비슷한 시기로 맞춰야 했고, 콘텐츠 양 또한 동일한 수준으로 선보여야 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그러하지 못하였기에 다소 불이익을 감수해야만 했던 iOS 유저분들에게 사과를 드리는 차원에서 '사과교복'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이 관계자는 "순백의 사과교복은 무료 배포가 끝나는 1월 31일 이후에는 유료로 판매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OS 유저들 또한 의상을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후로는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한 게임 콘텐츠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이게임즈는 애플 iOS 버전의 '왕리얼'(King Real) 대규모 업데이트를 1월 중순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게임 내 최고 난이도 모드인 '왕리얼 모드'와 함께, '의상 구매' 시스템이 추가되며 기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은 개선점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구글 플레이와 티스토어 버전의 [화이트데이] 역시 1월 중 신규 의상을 비롯해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화이트데이]에 대한 대한 자세한 소개와 최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white-day.co.kr) 및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hiteday2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