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앞서, 메이크어스는 중국의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인 치우치우(Qiuqiu), 싸이(Sayi)와 함께 한국의 미(美)를 체험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K-뷰티로드" 시즌1, 총 6편을 제작했다. K-뷰티로드는 시즌2, 총6편을 추가로 제작해 중국판 유튜브이자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요우쿠투도우(優酷土豆) 내의 트렌드 채널 및 메이크어스의 딩고 뷰티(Dingo Beauty), 딩고 트래블(Dingo travel)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중국 내 사용자가 6억명에 달하는 요우쿠투도우는 작년 11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인수한 바 있다.
또한 명동 뷰티 팁을 소개하는 에피소드 편에서는 중국에서 출시 전인 신상품, 핫 아이템을 소개하고, 명동 쇼핑 로드맵과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담았다.
메이크어스 중국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방현주 부사장은 "K-뷰티로드는 중국에서 활동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한국의 뷰티 노하우와 창의적인 문화 콘텐츠를 지닌 아이템을 찾고 요우커와 중국 현지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콘텐츠는 중국 MCN크리에이터와 요우쿠투도우, 그리고 메이크어스가 협업한 글로벌 디지털콘텐츠(PGC)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는 작년 11월 중국에서 활동하는 MCN 파워 크리에이터와 함께 중국 베이징, 상하이 현지에서 "메이크어스 글로벌 MCN 중국 크리에이 ?88명 독점계약식"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중국 내 3,100만명의 온라인 구독자를 추가로 확보한 바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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