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차량엔지니어링(ROTECO·이사장 정준근·사진)은 1963년 설립 이후 52년간의 풍부한 경험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철도차량 분야 검사, 정밀안전진단, 연구, 공인시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OTECO는 순수 자체 기술을 통해 1970년 국제검정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철도차량 검사제도를 최초로 도입했다.
ROTECO는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계간지 철도차량기술을 발간하는 등 기술도서 보급과 실무종사자 대상의 교육 활동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ROTECO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ROTECO 관계자는 “기술 향상과 고객 감동이라는 사훈 아래 전 직원이 철도산업 발전을 이끌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일하고 있다”며 “국가직무능력표준 개발사업을 비롯해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등으로 업무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ROTECO는 ‘세계 철도안전을 선도하는 회사’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넘어 고객 행복을 위한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