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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LG유플러스, IoT 보일러 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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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가스기기의 명가 린나이코리아(대표이사 강영철)는 국내 홈 IoT서비스를 주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와 협력해 새로운 IoT 보일러를 시판한다고 5일 밝혔다.</p>

<p>린나이코리아와 LG유플러스는 홈 IoT 플랫폼인 IoT@home에 린나이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연계시켜 스마트폰으로 24시간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IoT 보일러로 편의성을 더했다고 덧붙였다.</p>

<p>IoT 보일러는 IoT@home 앱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난방과 모드조절 켜짐 꺼짐 예약기능 등 외부에서도 보일러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고 취침 절약 등의 스마트모드를 제공해 외출이나 휴가 중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p>

<p>또 IoT 보일러에 스마트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적용해 보일러본체를 구매하지 않고 온도조절기 교체만으로 IoT 보일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 가능 기종은 일반보일러 R330외 5종과 콘덴싱보일러 RC33외 7종이다.</p>

<p>린나이코리아와 LG유플러스는 향후 보일러뿐만 아니라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및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등 IoT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아래 IoT 제휴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다.</p>

<p>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보일러 시장이 기능개선을 통해 경쟁에서 한걸음 벗어나 고객의 편의성 확대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다"면서 "LG유플러스痼?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확대시켜 사물인터넷 보일러 시장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p>

<p>LG유플러스 홈 IoT 담당 류창수 상무는 "2016년 새해에도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p>

<p>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는 최근 사물인터넷 저변확대로 하루 평균 1000명이 가입하고 있을 정도로 선풍적인 호응으로 최근 가입자가 9만여 명을 돌파하면서 사물인터넷 플랫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p>

린나이코리아와 LG유플러스가 새로운 IoT 보일러를 시판,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기능을 덧붙였다고 밝혔다.


박남철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pnc4015@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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