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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앤앰, 홈IoT로 영역 넓혀 IPTV와 경쟁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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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주 대표, 사명 변경 추진


[ 안정락 기자 ] 케이블TV 회사인 씨앤앰이 통신, 미디어, 가정용 사물인터넷(IoT) 등을 아우르는 종합 홈서비스 회사로 변신을 시도한다.

전용주 씨앤앰 대표(사진)는 23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씨앤앰을 새롭게 정비해 인터넷TV(IPTV)와의 경쟁에 대응할 것”이라며 “앞으로 케이블TV 사업을 넘어 홈서비스 회사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씨앤앰은 이를 위해 TV와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 가정용 보안 기기 등을 네트워크와 연결한 ‘홈IoT’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 대표는 “최근 SK텔레콤이 CJ헬로비전 인수를 추진하는 등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케이블TV 회사도 환경 변화에 맞춰 새 수익원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씨앤앰은 홈서비스 회사로 변신하기 위해 사명 변경도 추진한다. 전 대표는 “다음달 중으로 새 사명을 확정할 계획”이라며 “고객과 소통하는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濚戀?서비스 등을 위해 케이블TV의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며 “현재 약 70% 수준인 디지털 가입자 비율을 내년 말까지 거의 10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씨앤앰은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IHQ와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달 말 씨앤앰 사령탑에 오른 전 대표는 YTN미디어·CU미디어 대표 등을 지냈다. 자회사인 IHQ 대표도 겸임하고 있다.

씨앤앰은 238만명 가입자를 둔 케이블TV 3위 사업자다. 대주주인 맥쿼리오퍼튜니티코리아와 MBK파트너스는 올초부터 매각 작업을 벌여왔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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