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금융 사장 구자성
KIS정보통신 대표 이윤희
나이스디앤비 대표 노영훈
나이스신용정보 대표 김준연
나이스데이터 대표 이호제
나이스CMS 대표 성기동
[ 이지훈 기자 ] 나이스그룹은 15일 나이스정보통신 대표이사 사장에 홍우선 나이스디앤비 대표이사 부사장(54)을 승진 발령하는 등 계열사 경영진 인사를 했다. 홍 사장은 서울대 경영학과 학부와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명지대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채권연구원을 거쳐 나이스그룹 자회사인 나이스 P&I 대표이사를 지냈다.
구자성 한국전자금융 대표이사 부사장(52)은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임명됐다. 구 사장은 연세대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하고 나이스그룹에 입사, 나이스평가정보 솔루션사업본부장 등을 지냈다.
나이스그룹은 또 이윤희 나이스홀딩스 부사장(미래사업실장·56)을 KIS정보통신 대표이사에, 노영훈 KIS정보통신 대표(부사장·54)를 나이스디앤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 이 신임 대표는 경북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카드 기획조사 담당 상무를 지냈다. 노 대표는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신용평가정보 CB사업본부장을 거쳤다.
이와 함께 나이스신용정보 대표이사에 김준연 나이스신용평가 전무(52)가, 나이스데이터 대표이사에 이호제 나이스평가정보 전무, 나이스 CMS 대표이사에 성기동 한국전자금융 상무(51)가 임명됐다.
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