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200만대 이상의 에어 콤프레샤를 공급하고 있는 랜워드의 국내 행보가 눈길을 끈다. 랜워드 공식 한국 대리점 랜워드코리아가 오랜 전통과 앞서가는 기술력을 경쟁력으로 내세우며, 글로벌 기업 ELGi equipment Co,.Ltd와 기술제휴 및 공급계약을 맺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코트라,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유관기관의 중소기업 진흥 프로그램을 통해 중남미 무역 사절단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원 수출 시현을 위한 클럽 ‘글로벌 퓨처스 클럽’의 회원사로 활동하는 것은 물론, 매경 바이어스 매거진에 홍보물이 게재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약진을 보이고 있다.
랜워드코리아가 공급하는 제품은 △급유식 스크류 에어 콤프레샤 △무급유식 스크류 에어 콤프레샤 △왕복동 에어 콤프레샤 △터보 타입 에어 콤프레샤 △엔진 구동 포터블 에어 콤프레샤 △전기 구동 포터블 에어 콤프레샤 등 전 세계 산업 현장에서 성능이 입증된 에너지 절감형 공기압축기다.
특히 스크류 에어 콤프레샤는 섬유/식품가공/제지/자동차 부품 등의 제조 현장에서 활용되는 제품이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에어 앤드를 탑재했다. 컴팩트한 구조로, 저비용, 저소음이 특징이다. 시스템 파라미터 통제가 용이하게 설계된 것도 눈에 띈다. 또학 측면에는 드라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무급유식 스크류 에어 콤프레샤는 섬유, 전기 전자, Air Separation, 식품 음료 시작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에너지 절감형 기계인 만큼 설치 면적과 열 발생이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수명이 길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투지 회수 기간이 빠른 편이다. 저압, 고압, 공냉식, 수냉식 모든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왕복동 에어 콤프레샤는 산업용 오일 리스 컴프레서로, 저속으로 운전하기 때문에 기계를 보호한다. 식품 가공, 제약 업종 및 가공 공정 중 오일이 불필요한 압축 공기가 필요한 곳에 적용할 수 있다.
콤프레샤(공기압축기)는 “공기를 압축한 뒤 압력을 높여 저장해뒀다가 각종 설비에 공급하는 기계로, 공장 가동의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다”면서 “랜워드의 독자적인 노하우가 집약된 콤프레샤는 선박, 시멘트, 철강, 섬유, 건설 등 전 산업 분야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