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큐레이션 앱인 '에이드'는 큐레이션 스타일에 따라 3단으로 구성된다. 핫 트렌드에 오른 실시간 화제영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토픽 나우'와 이슈별로 모아 볼 수 있는 '이슈인사이드', 관심 있는 주제별로 모아볼 수 있는 '해시태그'로 구성된다.
또 '에이드'에서는 취향에 맞는 다양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지상파와 CJ E&M, 종편 채널의 인기 드라마와 예능, 시사, 교양 프로그램 하이라이트 클립과 곰TV 곰지락 코너의 패션, 뷰티, 반려동물 등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그래텍 플랫폼 본부 김효진 실장은 "시청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 시청 시 3~5분 길이의 에피소드 단위 시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짧고 가벼운 '스낵컬쳐'를 모바일 클립 영상 전문 앱인 '에이드'로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25일 출시 되었으며 애플 앱스토어는 다음주에 출시될 예정이다. 네이버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후 2주간 고객 설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에이드'를 다운로드 받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